바로가기메뉴

모바일 메뉴 열기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모바일 메뉴 닫기

문화예술1
교지편집반 (DOSP)

안녕하세요. 대원외고 교지편집반 DOSP입니다.

대원외고에서의 생활은 누구에게나 바쁩니다.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학생들도, 이런 학생들을 위해 열정을 쏟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도 바쁜 생활을 계속하다 보면 막상 소중한 순간들을 놓치는 경우가 많죠.

대원외고의 모든 순간은 밝게 빛나며 그 자체가 역사입니다.
저희 교지편집부는 학생들이 1년 동안 대원에서 생활하며 쌓았던 소중한 추억과 꿈을 향해 나아갔던 순간들을 기록합니다.

이에 더불어 DOSP는 꾸준한 토의를 통해 시사적인 이슈나 고교 생활의 개선점을 담은 깨어 있는 기사를 작성하여, 편집부원들은 물론 독자들인 대원외고 학생들이 지인용 정신에 걸맞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7년 최초로 대원외고의 교지를 발간한 DOSP 는 앞으로 꾸준한 노력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훌륭한 동아리로 발돋움하게 될 것입니다.
대원의 역사를 기록하고 함께 성장해나갈 신입생들,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세요!


문화예술1
방송반 (DFBC)

DFBC는 교내 방송 업무 및 학교 행사를 담당하는 방송부입니다.

저희는 매주 PD와 아나운서가 짝을 이루어 교내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방송제에서 상영하는 DFBC 뉴스와 각종 영상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 외고영상제작연합동아리 ‘모꼬지’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영상 제작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패러디 영상과 더빙 극장! 방송부가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운 방송제를 함께 하고 싶으신가요?

언론 관련 진로를 희망하고 있는 학생들, 그리고 스펙 가득한 생기부와 봉사활동 시간을 받고 싶은 학생들은 모두 방송부로 와 주세요.

방송부에서 화목한 선후배 관계와 알찬 활동들로 동아리 활동을 즐겁게 보내세요.

여러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문화예술1
영자신문반 (비콘)

대원외고 영자 신문 동아리 비콘에서는 시사 이슈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영문 기사를 작성하여 출판하는 활동을 합니다.

국제부, 국내부, 사회과학부, 문화예술부의 총 4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원들은 자신이 속한 부서에서 법, 정치, 환경,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 기사를 작성하고, 모든 부원의 기사를 모아 간행물을 발행합니다.

매년 정식 간행물을 1회씩 출판하며, 비정기 간행물인 Beacon-Lite를 통해 매년 2~3회씩 더 많은 기사를 발행합니다.

기사를 작성하는 데에서 활동이 마무리되는 것이 아니라 부원들 간에 서로의 기사를 첨삭해주는 단계를 거침으로써 보다 완성도가 높고 신선한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부원들은 영어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기사를 작성함으로써 그 분야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선후배간의 열린 소통을 중요시하는 분위기를 통해 보다 유익하고 알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